top of page

과기정통부, 제1회 「국제 OTT 페스티벌」 성료



과기정통부, 제1회 「국제 OTT 페스티벌」 성료

OTT 글로벌 교류와 협력의 새 장을 열다

-국내‧외 OTT, 제작사, 창작자 등 250여개사 참석, 글로벌 교류와 협력 논의

 

-국제 OTT 시상식에서 K콘텐츠 화제작인 디즈니+의 ‘무빙’이 베스트 디지털 VFX 작품상‧베스트 크리에이티브‧작가상 등 6관왕 달성

- 베스트OTT오리지널에는 웨이브의 ‘약한영웅 Class1’, 뉴테크상에는 ‘티빙’, 혁신상에는 티빙의 ‘환승연애2’, 웨이브의 ‘박하경여행기’가 수상하며 K-OTT 선전

 

-9개 K-콘텐츠, 국내‧외 OTT와 투자사로부터 360억원 가량의 투자유치 기대


투자유치 쇼케이스 1일차인 10.7(토)에는 티빙, 웨이브, 파라마운트+, 아이치이(iQiYI), 뷰(Viu), 유넥스트(U- NEXT), 1001tv 등 국내‧외 주요 OTT 7개사의 발표를 통해 각 사의 사업방향, 주력 콘텐츠, 글로벌 파트너십 전략 등을 소개하며, 참석자들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.


둘째 날인 10.8(일)에는 국내‧외 OTT 플랫폼(티빙, 웨이브, 왓차, 아이치이, 뷰, 유넥스트, 1001tv), 해외 투자자(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), 국내 투자자(벤처캐피탈 3개사)를 대상으로 에이스토리 및 중‧소형 제작사, SBS, 지역 방송사, 1인 창작자 등이 보유한 22개 콘텐츠 기획안 및 신작 피칭(설명)이 진행되었다. 우수성을 인정받은 9개의 콘텐츠약 360억원의 투자유치 의향을 확인하였으며, 추후 공동제작 등 협력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. 

 

 

< 주요 투자유치 콘텐츠 소개 >

• 라면앤칠(네이키드서울) : 전 세계 각 곳에서 온 6명의 다국적 여성과, 한국인 남성 6명이 함께하는 일주일간의 연애 실험 버라이어티

 

• 페어웰투어(써티세븐스디그리 주식회사) : 전용 제트기의 추락으로 인해 K-POP 스타, 수행원, 음악 비평가 3인이 구조를 기다리며 생존 사투를 벌이는 드라마

 

• 스티커(MooAm 프로덕션) : 사랑과 관심을 갈구하는 인플루언서와 마음속에 살고 있는 또 다른 사람이 사랑하는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

조회수 1회

Comments


bottom of page